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채무통합대환대출 분산된 고금리 대출을 하나로 통합

반응형
SMALL

 

첫단추를 잘못끼우게되면 나머지 모두 잘못되는것처럼 대출 역시 순서에 맞게 진행하지 않는다면 추후 유리한 진행이 어려워질수 밖에 없습니다.

 

잘못된 순서로인해 고금리대출을 여러건으로 이용중이신 분들의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밖에 없는데 동일한 금액이라 할지라도 한건 보다는 두건으로 나누어 사용하게될 경우 등급은 더 하락하게 됩니다.

 

또한, 여러건으로 나누어져있어 각기 다른 결제일과 금액으로 관리의 어려움이 있을 뿐 아니라 월불입금까지 과도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분들의 경우 #채무통합대환대출 을 이용하여 분산되어있는 채무를 통합하여 관리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채무통합대환대출이란 분산되어있는 대출을 하나로 통합하며 금리를 낮추는 통합방법의 한가지 종류로 일반적인 통합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채무통합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연이자감소

대환대출의 주요 목적이 바로 금리를 낮추는데 있습니다. 높은금리의 대출을 대환으로 낮출 수 있으며 그만큼 총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신용등급상승

여러건으로 분산되어있는 채무의 경우 신용등급을 하락시키는 주 원인이되며 앞서 말씀드렸듯이 동일한 금액이라 할지라도 건수가 적을수록 신용등급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3. 월납입금 감소

금리를 납추며 상환방법의 변경으로 인해 매달 납부하는 월불입금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4. 추가대출가능

신용등급의 상승과 채무의 건전으로 추가자금확보가 가능해집니다.

 

 

그렇다면 채무통합대환대출을 진행하기 위한 자격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금융사에서는 4대보험가입유무에 따라 가능여부의 큰 차이를 보입니다. 4대보험 가입자의 경우 지속적으로 직장에 근무하며 급여를 수령할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금융사에서는 선호하는 직군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재직기간이 길수록 우대받을 수 있으며 금융사 최소 자격조건이 재직6개월 이상부터이며 최소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이셔야 합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7등급이내일 경우 진행가능하며 기존 사용중인대출이 연소득의 200%이상일 경우 진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퇴직금담보대출 및 #사내대출 이 가능한 공무원이나 공기업재직자, 대기업 재직자의 경우 200%이상의 부채비율을 보유하고 있어도 진행 가능할 수 있습니다.

 

 

 

진행이 불가능한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군복무를 마치지 않은 미필자나 4대보험 미가입자, 현재 연체중이거나 과거 회생이나 파산 등 신용상의 문제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진행에 제한이 있습니다.

 

 

현재 높은금리의 대출을 다수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확인해보시고 유리한 금융거래를 하시기 바라며 추가적인 궁금증이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상담요청 부탁드립니다.

 

모바일에서 클릭시 카카오톡 연결
모바일에서 클릭시 전화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