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자동차담보대출 소득이 없어도 가능한 조건

반응형
SMALL

코로나19로 인해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이 발생하는 요즘 특히나 경제적인 문제로 고통받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하셨거나 소득이 감소하신 분들의 경우 소득증빙이 어려워 자금확보에 문제가 발생하실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분들의 경우 소유하신 자동차를 이용하여 진행가능한 자동차담보대출 일명 "오토론"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이란?

자동차담보대출은 신차나 중고차 구매시 진행되는 1금융권 오토론과 달리 이미 소유하고이는 자동차를 담보로 차량중고가액과 연식, 주행거리, 신용등급, 기대출 니역에 따라 한도발생이 가능한 담보대출의 한 종류로 2금융권 캐피탈 및 저축은행에서 진행되는 상품으로 소득증빙 없이도 진행가능하므로 소득이 없는 무직자나 주부님들도 충분한 한도와 유리한 금리로 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자격조건

만20세이상의 차량소유자분들을 대상으로하며 차량의 경우 2012년식이상, 중고시세 500만원 이상일 경우 진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의 시세에 따라 한도발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신연식일수록 차량할부금액이 적을수록 높은한도 발생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 차량할부를 이용중이신 분들의 경우 차량에 근저당설정이 따로 걸려있지 않기 때문에 높은한도발생이 가능한데요. 담보상품으로 분류되지만 자동차의 특성상 시간이 지날수록, 주행거리가 늘어날수록 차량시세가 떨어져 잔존가치가 적어지기 때문에 한도가 적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담보상품과 달리 신용등급을 무시하고 진행할수 없기 때문에 나이스 또는 올크레딧 등급이 7등급이내일 경우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진행조건

차량시세와 신용등급, 기존대출내역을 종합적으로판단하여 한도와 금리가 결정되는데 최대한도의 경우 1억원까지 가능하며 금리의 경우 최저 6.9%부터 진행됩니다. 신용등급이 우수하신 분들의 경우 2금융권 대출이지만 충분히 저렴한 금리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의 경우 이자만 납부하시는 거치식상환과 이자와 원금을 함께 납부하는 원리금균등상환방법으로 가능하며 상환기간은 최장 7년으로 상품과 개인의 조건에 따라 나뉘어지게 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장점

자동차담보대출의 경우 무입고방식으로 진행되므로 타던 차 그대로 운행에 제한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소득이 없으신 분들도 진행가능하기 때문에 무직자나 주부님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직장인분들이 일반상품의 경우 재직확인 때문에 주변에 알려지는게 꺼려지시는 분들이 진행하시기에 적합합니다. 

 

소득증빙이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중고시세 이상의 한도와 유리한 금리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신용상품으로 한도발생이 어려우셨던 분들도 한도발생이 가능하며 기존에 할부를 이용중이신 분들이나 담보대출을 이용중이신 분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것과 같이 1금융권 할부의 경우 근저당 설정이 없기 때문에 신규조건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1순위 설정이 있을 경우 2순위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불가조건

연체중이시거나 회생/회복/파산과 같이 신용상의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의 경우 진행에 제한이 있으며 리스나 렌트, 법인차량의 경우 개인소유가 아니므로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주행거리가 20만km이상이거나 차량에 개인설정이 걸려있는 경우에도 진행이 제한됩니다. 또한, 차량을 이제 막 구입하셨는데 올할부로 구입하셨다면 가용금액이 적어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이러한 조건들을 무시하고 입고형식으로 진행해준다는곳이 있다면 이후 대포차량으로 운행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진행의 경우 무방문/비대면으로 진행되며 가조회로 미리 가능여부와 한도, 금리를 확인하고 간단한 서류준비를 통해 진행해보실 수 있으며 당일대출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담보대출 오토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언제든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상담요청 부탁드립니다.

 

 

클릭시 전화 상담연결
클릭시 카카오톡 상담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