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무직자청년대출 사회초년생분들도 진행가능한상품

반응형
SMALL

사회초년생으로 소득활동을 하지 않고있거나 최근 코로나로인해 실직하신 청년분들의 경우 금융사에서 자금융통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금융사에서 대출을 진행할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요인중 하나는 바로 소득으로 연체없이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을 판단하게 되는데 소득이 없을 경우 한도발생이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소득이 없는 무직자청년분들도 가능한 상품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자격조건

 만20세~만35세

 본인명의 핸드폰 소유자

 나이스/올크레딧 7등급이내

 최근 6개월내 연체가 없는분

 

청년대출의 경우 2금융권인 캐피탈과 저축은행에서 진행되는 상품으로 1금융권에 비해 다소 금리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청년대출을 확인해보시기 전에 1금융권 비상금대출이나 햇살론유스 등을 우선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의 경우 신용카드사용1년이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 상품들도 있지만 신용카드사용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통신등급으로 진행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유스의 경우 현재 특례보증기간으로 500만원까지 3.6~4.5%로 진행되며 1금융권으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상품들이 모두 거절되신 분들의 경우 청년대출로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 만20세이상부터 만35세 이하이신 분들을 대상으로하며 군미필이신 분들의 경우 진행에 제한이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어야하며 외부 신용평가기관인 나이스(NICE)와 올크레딧(KCB) 등급이 7등급이내이고 최근 6개월이내 연체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상품조건

 최대한도 : 1,000만원

 대출금리 : 7.9%~21.9%

 상환방법 : 만기/원리금균등

 상환기간 : 최장 60개월

 

청년대출의 경우 최고한도는 1,000만원으로 대환조건이나 취업 및 생활자금으로 활용하실 수 있으며 본인이 사용중인 대출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책정되며 금리 역시 개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므로 간단한 조회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및 기간의 경우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이자만 납부하는 만기일시상환이나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불가조건

■ 현제 연체중이신분

 휴대폰 요금 미납자

 대부 1,000만원 이상 사용자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미보유자

 

신용을 토대로 진행되는 상품으로 누구나 무조건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현재 연체중이신분들이나 과거 연체이력을 다수 보유하신분들,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어있으신분들, 대부업체를 1,000만원이상 사용중이신 분들의 경우 한도발생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통장거래내역의 요구되는 금융사의 경우 불법적인 도박이력이나 가상화폐이력이 확인되실 경우 거절될 수 잇으며 주민등록원초본상 최근 말소이력을 보유하신 분들도 진행에 제한이 있습니다.

 

최근 금융상품 진행시 본인인증 시스템의 개편으로 실물서류가 아닌 공인인증을 통한 전자인증을 시행하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보유하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를 1년이상 사용하시거나 월10만원 이상의 보장성보험으로 1년이상 납입하신 분들의 경우 최대 3000만원까지도 한도발생이 가능한 여러 상품들이 있으며 자가나 차량을 소유하신 분들의 경우 하우스론이나 오토론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직자청년대출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상담요청 부탁드리며 오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클릭시 전화상담연결
클릭시 카카오톡상담 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