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사잇돌2대출한도 3000만원으로 변경

반응형
SMALL

사잇돌2대출한도 3000만원으로 변경

2021년 1월 13일부터 사잇돌2대출의 한도가 20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상향 변경되어 재출시 되었습니다. 사잇돌대출의 경우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토대로 진행되는 상품으로 1금융권에서 진행되는 사잇돌1과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진행되는 사잇돌2로 구분되어집니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의 자격기준과 심사조건 등의 제반사항 변경없이 한도만 증액되었기 때문에 조금 더 높은 한도로 진행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중금리대출인 사잇돌을 이용하여 비교적 부담이 적은 수준의 이율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사잇돌2대출의 자격조건을 우선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재직5개월이상 연소득 1200만원이상이신 분들을 대상으로하며 사업자나 프리랜서의 경우 4개월이상 연소득 600만원이상일 경우 진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정부지원상품이 연소득 4500만원 이하만 가능했다면 소득상한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중/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으로 신용점수가 낮으신분들도 서울보증보험의 증권발급이 가능할 경우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도의 경우 최대 3000만원까지이며 금리의 경우 10%초중반으로 형성되는데 일반 신용상품에 비해 저렴한 금리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의 경우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하는 원리금균등으로 최장 60개월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잇돌의 경우 기존의 다른 정부지원상품인 새희망홀씨나 햇살론과 중복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한도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할 수 있는데 햇살론과 동시진행할시 최대 4500만원까지도 한도발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에 채무가 많으신분들도 한도발생이 가능할 수 있으며 무방문/비대면으로 진행하여 당일진행 역시 가능합니다.

 

가능여부의 경우 신용점수 하락없는 가조회로 간단히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여러금융사에서 취급하는 상품인만큼 금융사마다 금리나 심사조건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비교검토해보고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근 여러가지 보이스피싱 수법들로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지도 않고 동의하지도 않은 금융사에서 보내오는 대출권유 문자나 전화의 경우 불법대부업자 또는 보이스피싱이기 때문에 절대 응대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진행을 위해 필요하다며 체크카드나 통장을 요구하는 경우 대포통장으로 악용됩니다. 대포통장사기의 경우 본인도 피해자일지 모르지만 동시에 가해자도 되기 때문에 피해를 보상해야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가장 유행하고있는 사기가 바로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유도해 금융사인척 통화하여 상환요구를 하는 경우인데 검증되지 않은 주소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설치 요구를 받으셨다면 절대 설치하지 마시고 차단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사잇돌2대출한도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정부에서도 서민들을 위한 정책을 꾸준히 내놓고있으니 본인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고 가장 유리하고 적합한 상품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모바일에서 클릭시 전화상담 연결
모바일에서 클릭시 카톡상담 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