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진행사례

중고차담보대출 무입고로 진행했던 사례안내

반응형
SMALL

 

오늘은 중고차담보대출 오토론 자격조건을 간단히 알아보고 실제 진행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의 경우 소득에 따라 한도발생이 가능한데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 높은한도로 진행하기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본인명의의 자동차를 보유하신 분들의 경우 소득증빙 없이도 높은한도 발생이 가능합니다.

 

 

중고차담보대출은 만20세이상의 차량소유자분들을 대상으로하며 2012년식이후 중고시세 500만원 이상일 경우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차량할부나 담보대출을 사용중이신 분들도 시세대비 한도가 남아있을 경우 추가적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소득증빙이 필요없기 때문에 무직자분들이나 주부님들도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을 소유하고있다고 무조건 진행이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차량주행거리가 20만키로가 넘었거나 연체와 같은 신용상의 문제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진행에 제한이 있으며 과태료로 인한 압류가 과도할 경우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금융사에서 취급하는 상품이다 보니 동일한 조건이라도 한도나 금리가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본인의 조건을 정확히 파악하고 비교를 통해 가장 유리하게 진행가능한 금융사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가능여부의 경우 간단한 전화통화만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무분별한 조회는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최근 진행을 도와드렸던 고객분의 사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9년식 차량을 소유중이셨는데 할부나 기존에 사용중인 담보대출은 전혀 없었습니다.

 

 

압류이력이나 정확한 정보확인을 위해 차량등록원부를 확인해 봤으며 원부상에도 특이점은 없었습니다. 필요하신 금액이 5000만원이라고 답변해주셨는데 중고차담보대출의 경우 중고시세 이상으로도 한도발생이 가능하지만 소득이 있을 경우 증액 가능성이 있어 소득여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직장에 근무중이셨으며 소득도 높으셨고 기존 사용중인대출도 많지 않았습니다. 

 

 

신용상의 문제가 없고 금융사 내부등급이 우량하게 발생한다면 필요자금 이상으로도 가능할것으로 판단되어 가능여부를 확인해드렸습니다.

 

 

두곳의 금융사로 확인을 도와드렸는데 필요자금 이상으로 한도발생이 가능하였으며 그중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을 권유드렸습니다. 상환기간이나 방법의 경우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자금계획에 맞춰 선택하시는것이 현명합니다.

 

 

아무리 급한 상황이라도 정식으로 등록되어있는 상담사인지 충분히 확인해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좋은 조건으로 가능하다는 광고들, 동의하지 않았는데 걸려오는 대출권유 전화나 문자에 현혹되어 피해를 보는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화상담 연결
카톡상담 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