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진행사례

과다대출 직장인 햇살론재대출 진행사례

반응형
SMALL

오늘은 햇살론재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어 일반적인 제도권금융으로 진행이 어려웠던 서민들을 위한 상품으로 최대 1500만원까지 8%대로 진행되는 대표적인 정부지원상품입니다. 

 

예전에는 연체없이 성실상환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긴급생계대출로 추가대출이 가능하였지만 현재는 긴급생계는 폐지되었으며 기존에 사용중인 햇살론잔액이 있을 경우 추가대출은 불가능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잔액이 많이 나지 않은 분들의 경우 남아있는 잔액을 전액상환할 경우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햇살론잔액을 대신 상환해주고 다시 받아준다고하며 수수료를 요구하는 사기등도 많이 발생하고있는데요. 상환하실 금액이 많이 남아있는 분들의 경우 진행해봐야 새로 받을 수 있는 금액도 크지 않고 여기에 수수료까지 납부하셔야하니 전혀 이득이 되지 않기 때문에 면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잔액이 얼마 남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여유자금이나 주변분들에게 융통하여 상환하시거나 추가대출을 잔액만큼만 받아 상환하고 재대출 진행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을 도와드린 고객분의 사례를 확인해볼까요?

 

햇살론 추가가 가능할지 문의주셨는데 잔액이 남아있을 경우 추가는 불가능하며 상환하셔야만 재대출이 가능하다 설명드렸고 남아있는 금액이 크지 않았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있다면 본인이 직접 상환한 후 진행이 가능할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따로 여유자금은 없는 상황이었으며 일반대출도 모두 부결됐다고 하셨는데요. 정확한 상황파악을 위해 몇가지 질문을 드렸습니다.

 

 

소득대비 과도한 대출을 보유중이셨으며 대부업대출까지 2건을 사용중인 상황이라 일반대출로는 한도발생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17은 아직 사용하지 않고있으셨는데요. 햇살론17 역시 기존 햇살론과 마찬가지로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으신분들도 기존 부채의 영향없이 한도발생이 가능한 상품이며 4대가입자의 경우 은행어플로 한시간내에 입금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햇살론17을 진행하여 기존의 햇살론잔액과 대부업 두건을 상환한 후 전산반영이 완료되는대로 햇살론재대출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자세한 진행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예상대로 햇살론17의 경우 1000만원까지 한도발생이 가능하였으며 금리가 17.9%로 그리 낮지는 않지만 과다대출인 상황과 대부업 고금리를 사용중인 상황에서 나쁘지 않은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상담
전화상담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