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진행사례

외국계1금융으로 고금리대환대출 진행사례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국계1금융 은행으로 고금리대환대출 진행했던 사례를 한가지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금융은행의 경우 국내은행과 지방 및 인터넷은행 그리고 외국계은행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대부분의 은행의 경우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사용건수와 금액에 대한 제한이 존재하지만 외국계은행의 경우 이러한 제한 조건이 없기 때문에 대환 및 통합목적으로 진행하기에 적합합니다.

 

외국계은행의 간단한 자격조건을 우선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만 19세이상 직장인
■ 4대보험가입자
■ 재직 6개월 이상
■ 연소득 2000만원 이상
■ 나이스 665점 이상
■ 올크레딧 630점 이상

직장인대출의 경우 개인의 조건도 중요하지만 재직하고있는 회사 역시도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회사가 우량할수록 급여가 밀릴일이 없으며 고용이 보장되어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인데요. 외국계1금융의 경우 재직하고 있는 회사가 은행 기업리스트에 등재되어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며 만약 등재되어있지 않을 경우 조건에 부합할시 추가등재가 가능합니다.

 

최대 1억8천만원 한도내에서 진행이 가능한데 연소득의 최대 두배까지도 한도발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은행에서 한도발생이 불가능하셨던 분들도 추가한도 발생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상담과 진행을 도와드렸던 직장인분의 진행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능여부 확인을 위해 질문을 몇가지 드렸습니다. 재직하는 회사와 입사일자, 연소득, 신용점수, 기존 사용중인 부채내역의 경우 상담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직 5년차의 직장인이셨으며 연소득은 5700만원 신용점수는 694점이었습니다. 사용중인 대출의 경우 담보대출과 은행대출 제외 2금융권을 5건으로 다수 이용중이셨으며 금액도 3960만원으로 적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담보를 제외한 신용만으로 판단했을때 소득대비 부채비율이 142%로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셨는데요.

 

 

재직하고있는 회사도 외감법인으로 탄탄하셨고 외국계은행 기업리스트에도 등재되어 있었기 때문에 은행에서 자체적으로 평가하는 등급만 통과되신다면 충분히 대환이 가능할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또한, 외국계1금융의 경우 담보대출을 사용중일 경우 자산이 있다는것을 우대하여 내부등급이 우량하게 판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한도계산에서 제외하기 때문에 높은 한도발생이 가능합니다.

 

 

통화만으로도 가능여부나 한도, 금리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비대면 가조회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용평점에 아무 영향없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 한도발생이 가능하였는데 기존 고금리인 2금융권을 대환하며 추가자금까지 확보가 가능하였습니다. 상환방법의 경우 매달 이자만 납부하는 방식과 이자와 원금을 함께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한데 상환방법별 금리의 차이가 있으며 납부금액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금계획에 맞는 방식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사례와 같이 다수의 2금융권대출을 사용중이신 분들도 1금융권은행으로 충분히 진행이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진행이 불가능하실 경우 2금융권 통합상품이나 환승론등을 이용해 건수를 줄여 신용을 관리하는것이 추후 낮은금리로 진행하기 위한 발판이 되실 수 있습니다.

 

클릭시 전화상담연결
클릭시 카톡상담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