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건강보험일괄납부 햇살론 보완하여 진행가능

반응형
SMALL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직장인분들의 경우 건강보험납부금액을 소득으로 환산하여 햇살론이 진행됩니다. 만약 건강보험이 미납되었거나 일괄납부되었을 경우 정상적인 소득확산이나 재직인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진행에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될 경우 금융회사에서는 정상적인 재직으로 인정하기 힘들기 때문에 추가적인 소득자료를 첨부하여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의 경우 급여통장이나 국민연금 납부내역을 토대로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경우 건강보험과 마찬가지로 급여의 일정%를 납부하기 때문에 소득환산이 가능하며 급여통장 역시 매달 일정한 금액을 입금받는다면 이를 환산하여 소득증빙이 가능합니다.

 

 

우선 급여를 통장으로 수령하시는 분들의 경우 최근 3개월간의 급여통장 거래내역을 증빙하여 진행해보실 수 있는데 급여의 경우 다음과 같은 이름으로 입금되어야 인정이 가능합니다.

 

  • 회사명
  • 대표자명
  • 급여

 

이 세가지외에에 다른 이름으로 입금될 경우 소득으로 인정이 불가능하며 급여이외에 회사와의 입출금내역이 과도하거나 불법적인 사행성 게임이력이 확인될 경우 소득인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급여의 경우 일정한 금액을 매달 유사한 날짜에 수령받으셔야 소득으로 인정 가능한데 급여일자 차이나 금액의 차이가 심할 경우 진행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급여를 통장이 아닌 소득으로 받으시는 분들의 경우 4대보험중 하나인 국민연금 납부내역을 소득으로 환산하여 진행이 가능한데 국민연금납부내역의 경우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하실 수 있으며 '국민연금가입증명서'와 '국민연금 연금산정용가입내역서' 이 두가지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여 급여통장 증빙이 불가능하고 국민연금까지 미납중이신 분들의 경우 현금수령자로 진행해보실 수 있는데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동일하나 '급여내역서'가 추가징구되며 한도가 6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4대보험이 모두 미납중이거나 일괄납부되신 경우에도 가능한 방법은 있습니다. 단, 모든 금융사가 동일한 심사조건을 적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인정가능한곳을 선택하여 진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랜 경력과 그동안의 노하우를 토대로 현재 상황에서 가장 유리한 진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상담요청 부탁드립니다.

 

카톡상담연결
전화상담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