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무설정아파트론 근저당설정없는 신용대출 자격조건

반응형
SMALL

 

오늘은 주택을 소유하신 분들이 담보대출이 아닌 신용으로 근저당설정없이 받으실 수 있는 무설정아파트론의 자격조건과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려합니다.

 

많은분들이 주택을 이용해 진행할 수 있는 대출은 담보대출만 가능한것으로 생각하곤 하시는데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상환능력을 인정하여 진행되는 신용상품인 아파트론도 존재합니다.

 

 

무설정아파트론은 본인명의나 공동명의뿐만 아니라 결혼하신 분들의 경우 배우자가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배우자의 동의나 통보없이도 진행이 가능한데 일정 시세 이상의 주택을 소유하고 있어야합니다.

 

시세의 경우 KB시세나 국토교통부의 공시지가를 토대로 7000만원 이상이셔야 신청이 가능하며 빌라나 오피스텔도 진행가능항목에 포함됩니다.

 

신용평점을 바탕으로 진행되므로 일정 신용점수 이상이여야 하는데 기존 등급제로 봤을때 7등급이상이셔야 한다는걸 알아두셔야합니다.

 

 

장점과 특징을 알아보자면 일단 무설정으로 등기부등본상에 근저당설정이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추후 주택을 매매하거나 전세나 월세등 세입자를 받을 경우 담보설정이 없으므로 무관하게 진행하실 수 있으며 소득이나 재직증빙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주부 또는 무직자 분들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소득증빙이 가능하신분들의 경우 증빙할 시 한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실 수 있으며 현재 세입자가 거주중이어도 세입자의 동의가 필요없습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주택을 구입하실때 담보대출을 받으실텐데 기존에 담보대출을 사용중이신 분들도 설정금액이 시세를 초과하지 않는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을 바탕으로 진행되다보니 신용상의 문제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진행이 거절되실 수 있는데요. 현재 5일이상의 연체중이신 분들의 경우 연체정보가 전금융권으로 공유되기 때문에 진행이 불가능하며 최근 여러건의 연체이력을 가지고 있는 분들 역시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기부등본 확인시 가압류나 개인설정이 확인될 경우 이를 해지하고 난 뒤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의 경우 1억원까지로 신용평점이나 주택의 시세, 기존대출내역 등 다양한 지표를 활용하여 판단하게 되는데 여러 금융사에서 이러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고 각 금융사별 평가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한군데서 거절되셨더라도 다른곳에서는 가능하실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비교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본인의 조건을 정확히 파악하고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는것이 중요한데 혼자서 찾아보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상품도 다양하고 각 금융사별 자격기준 역시 조금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노하우를 가지고있는 상담사와의 진행을 통해 가장 유리한 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상담과 진행시 상담사 등록여부를 정확히 확인해보시고 안전한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카톡상담연결
전화상담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