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재직1개월대출 가능한방법과 조건

반응형
SMALL

 

기본적으로 직장인대출의 경우 최소한의 자격조건이 존재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재직기간입니다. 정부지원대출의 경우 재직3개월이상부터 일반적인 직장인대출의 경우 재직6개월이상은 되셔야 1금융권에서 유리한 진행이 가능한데요. 

 

아무리 신용이 좋고 소득이 많으신분들도 최소한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진행에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재직기간이 짧다고 무조건 불가능한것만은 아닙니다! 재직기간이 짧아도 가능한 금융사가 있으며 추정소득으로 진행해보시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4대보험가입직장인

 

우선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정규직 직장인분들이 가능한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4대보험가입 직장인의 경우 건강보험납부를 기준으로 1회이상 납부되셔야 진행이 가능하며 매달 1일에 가입되어야 다음달 10일~15일경 납부가 되므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연소득 4500만원이하 신규입사자

 

일반적으로 1금융권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재직3개월을 기준으로하지만 신*은행이나 하*은행의 경우 재직1개월부터 진행이 가능하며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 3000만원 평균 5~7% 금리로 진행됩니다.

 

  • 연소득 4500만원 초과 신규입사자

 

연소득이 45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새희망홀씨로는 진행이 불가능하며 2금융권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직장인대출 중 일부상품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재직하고있는 회사가 대기업이나 공무원직군, 의료직군일 경우 우대가 가능하며 일반법인회사나 개인사업체에 재직중이신 분들도 가능합니다.

 

  • 연소득 4500만원이하 이직자

 

현직장에서 재직1개월이상 근무하셨고 최근 1년내 전직장포함 총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신 분들의 경우 정부지원상품인 햇살론 특례보증으로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최대 1500만원까지 한도발생이 가능하며 평균 8%대의 금리로 진행됩니다. 

 

이직텀이 30일이내일 경우 전직장 경력을 인정받아 진행해보실수도 있습니다.

 

  • 연소득 4500만원초과 이직자

 

연소득 4500만원을 초과하며 이직텀이 30일 이내이신 분들의 경우 전직장을 인정받아 진행해보실 수 있는데 캐피탈과 저축은행 일부상품으로만 가능합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직장인분들이 가능한 방법을 살펴보았으며 지금부터는 4대보험미가입 직장인분들이 가능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미가입직장인

 

4대보험미가입 직장인분들의 경우 가능한 상품이 제한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경우 추정소득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자산론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진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4대보험미가입 직장인의 경우 소득증빙을 위해 급여를 통장으로 수령하셔야하며 1회이상 급여를 수령하셔야 합니다.

 

  • 연소득 4500만원이하 이직자

 

4대보험가입자와 마찬가지로 현직장에서 재직1개월이상, 급여1회이상 수령하셨고 최근1년이내 전직장포함 총재직기간이 3개월이상일 경우 햇살론으로 진행이 가능한데 현직장은 무관하나 전직장의 경우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었어야 경력인정이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1년이상 사용자

 

신용카드를 1년이상 사용중이신 분들의 경우 카드사용실적을 토대로 추정소득을 산정하여 캐피탈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최대 3000만원 한도로 진행되며 소득이나 재직증빙이 불필요합니다.

 

  • 보장성보험 1년이상 납입자

 

보장성보험을 월 10만원이상씩 1년이상 납입하신 분들의 경우 마찬가지로 추정소득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최대 4000만원한도내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자동차 또는 주택소유자

 

자동차나 주택을 소유하신분들의 경우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는것만으로도 상환능력을 인정받아 진행되는 오토론이나 하우스론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의 경우 2012년식 이상부터 가능하며 주택의 경우 본인명의나 공동명의 배우자명의도 무관하며 공동명의자나 배우자의 동의없이 진행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재직1개월대출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재직기간이 짧아 진행이 어려우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유리한 금융거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부담갖지 마시고 상담요청 부탁드립니다!

 

카톡상담연결
전화상담연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