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중고차담보대출 소득 증빙 없이 무직자도 가능

반응형
SMALL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소득이 줄어들었거나 실직으로 인해 생활 여건이 넉넉하지 못한 분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어 자금 융통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며 계속 증가하는 추세인듯 합니다. 때문에 많은분들이 금융기관에서 자금 융통이 가능할지 확인해보지만 이미 과다대출이신 분들이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 한도발생이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본인명의의 차량을 소유하신 분들이 진행가능한 중고차담보대출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중고차담보대출 자격조건

  1. 만19세 이상의 본인명의 차량 소유자
  2. 출고 10년이내 차량
  3. SK엔카 기준 중고시세 500만원 이상
  4. 신용평점 90%이내

 

우선 자격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명의의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분들을 대상으로하며 출고 10년이내의 차량이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된 연식의 차량은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경우 소모품중 하나이기 때문에 출고한지 오래되었거나 중고시세가 하락한 경우 그만큼 진행이 어려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중고시세 500만원 이상으로 평가되어야만 합니다. 

 

차량의 연식이나 중고시세 등의 조건을 만족하였다면 다음으로 평가되는 사항이 바로 신용평점입니다. 담보로 진행되는 상품일지라도 금융거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연체없이 지속적으로 상환이 가능할지 판단하는 기준이 바로 신용평점이며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 완화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연체와 같은 내역이 없다면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중고차담보대출 체크사항

  1.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불필요
  2. 타던차 그대로 무입고로 진행
  3. 중고시세 이상 한도발생
  4. 기존할부 및 담보사용자 진행가능

 

일반적인 대출의 경우 상환여력이 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소득증빙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활동을 하지 않고있는 무직자분들이나 주부, 학생분들의 경우 진행의 어려움이 있지만 중고차담보의 경우 이러한 소득증빙이 필요없습니다. 단,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그만큼 추가한도 발생이 가능하며 재직확인 없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신차할부 또는 중고차할부, 기존 담보대출을 이미 이용중이신 분들도 추가적인 한도발생이 가능한데 신차할부나 중고차할부를 1순위로하여 2순위로 진행하는 방법, 중고차할부나 기존 담보대출의 금리가 높을 경우 대환조건으로 진행하는 방법 등이 있으므로 본인에게 이득이 되는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담보 불가조건

  1. 군복무를 마치지 않은 미필자
  2. 리스/렌트/법인차량
  3. 주행거리 20만km 초과차량
  4. 개인근저당설정 차량

 

물론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불가조건은 있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군복무를 마치지 않으신분들이나 리스/렌트/법인차량 등 개인명의가 아닌차량의 경우 진행이 불가능하며 주행거리가 20만km 이상인 차량, 개인 근저당설정이 잡혀있는 차량의 경우 이를 해제하고 난 뒤 진행이 가능합니다.

 

 

 

중고차담보대출의 경우 무입고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타던차 그대로 운영하시면서 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앞서 말씀드렸던바와 같이 소득이 없는 분들도 높은 승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건을 확인하기 위한 가조회는 신용평점의 하락이 발생하지 않지만 무분별한 조회를 할 경우 진행 시 영향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각 금융사별 세부 자격조건이나 심사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과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는것이 불필요한 조회를 줄이고 최적의 상품을 찾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혼자서 알아보기 보다는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안전한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