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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정보

4대보험가입내역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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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증명서류 발급을 위해서는 각각의 공단에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했지만 최근에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방문없이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금융거래시 자주 요청되는 서류중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가 있는데요. 이 서류 역시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는 서류로 오늘은 이 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

포털싸이트에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선터를 검색하여 접속해줍니다.

 

2. 개인 비회원 로그인 시행

좌측 상단에 있는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시행해 줍니다.

 

 

 

로그인의 경우 보안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체크하여 진행해줍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또는 브라우저인증을 진행해줍니다.

 

3. 증명서 신청/발급

증명서발급란의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해줍니다.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다는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4대사회보험 증명서는 현재시점의 자룜나 확인되며 과거시점의 자료를 발급 불가합니다.

 

만약 과거 시점의 자료를 원하는 경우 원하시는 보험의 해당 공단으로 요청하셔야합니다.

 

 

현재 근로중인 사업장 명칭을 선택하고 용도와 출력순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여부를 선택한 후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처리여부가 출력가능으로 나왔다면 출력을 클릭해줍니다.

출력은 1회에 한하며 처리여부목록에 오류로 나온 항목은 출력되지 않으니 다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출력의 경우 PDF와 프린터 발급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가입중인 4대보험가입내역을 간단하게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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