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반응형
SMALL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경우 공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이용해서도 발급하실 수 있으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더욱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https://www.nhis.or.kr/nhis/index.do

 

접속 후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해줍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합니다.

처음 접속하신 분들의 경우 최초1회 인증서 등록후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등록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인증만 하시면 간단하게 등록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조회조건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직장가입자/지역가입자/가입자전체 3가지로 구분됩니다.

 


조회조건 선택후 조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가입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후 팩스나 프린터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팩스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다른 팩스번호로 증명서가 발송될 경우 정보유출의 위험이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팩스발송의 경우 통신환경에 따라 최장 5~10분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증명서 팩스발급 처리결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프린터발급의 경우 PDF로 발급되는데 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앞자리가 비밀번호로 설정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완료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C사용이 어려우신분들의 경우 전화 1577-1000번으로 팩스발급 신청가능하시니 확인해보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