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4대보험미가입 현금수령자 가능한 햇살론

반응형
SMALL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직장인의 경우 통장으로라도 급여를 수령해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직장인상품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미가입 현금수령자의 경우 직장인으로 인정받기가 불가능해 소득이 있음에도 금리가 높은 무직자상품등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정부지원상품인 햇살론의 경우 이러한 분들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햇살론이란?

햇살론에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권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서민들을 위한 상품으로 서민금융진흥원(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높은 승인율을 보이는 상품입니다.

 

최대한도 1500만원 7~8%대로 진행되며 신용등급이 낮아도 최근 3개월내 단기연체가 3건이하이고 30일이상의 연체만 없다면 진행이 가능하며 기존 사용중인대출이 많으신 분들도 보증재단 등급과 소득구간에 따라 한도발생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 햇살론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ise-finance.tistory.com/4

 

 

현금수령자햇살론

  • 현금수령자 햇살론의 기본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만20세이상(군필자)
  2. 재직3개월이상
  3. 재단등급 1~5등급 연소득 3500만원 이하/재단등급 6등급 이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4. 최대한도 : 600만원
  5. 평균금리 : 8%대
  6. 상환방법 : 3년 또는 5년 원금균등상환
  7.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일반적인 햇살론의 경우 최대한도가 1500만원이지만 현금수령자의 경우 한도가 600만원으로 제한되며 나머지 조건들은 동일합니다. 재직확인이 필수이기 때문에 사업장내 유선전화가 있어야하며 유선전화가 없을경우 대표자 연락처가 네이버 사업장정보에 등록되어있을 경우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1. 신분증사본
  2. 주민등록원초본
  3. 재직증명서
  4. 사업자등록증사본
  5. 급여지급명세서
  6. 입금받을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사본 요청시 사업주분들이 세금신고부분에서 문제가될까 우려해 지급하기를 꺼려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재직확인을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걱정하실건 없습니다.

재직증명서 및 급여지급명세서

진행순서

  1. 가조회진행
  2. 서류심사 및 재직확인
  3. 자서(계약서작성)
  4. 최종심사
  5. 승인(입금)

간단한 전화통화로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진행가능할시 서류심사 및 재직확인을 진행합니다. 이상없을 경우 담당자가 방문드려 게약서작성을하며 최종심사 후 입금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진행기간의 경우 서류를 빨리 준비하는 만큼 빨라질 수 밖에 없는데 평균 2~3일정도 소요됩니다.


이상 현금수령자햇살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으시거나 가능여부를 확인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언제든 상담요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